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소양증 가려움증해결 쉽게하는 법

저는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맘으로

임신소양증 때문에 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어요 ㅠ_ㅠ

23주차에 들어서면서

초음파를 진행해 보니

조산 위험이 있다고 해서

유트로게스탄을 처방을 받았는데요

일주일 동안 처방을 받은 대로

열심히 약을 복용해 주었는데

그 뒤부터 소양증이 생겨서

간지러움 증상이 심했습니다 ㅠㅠ

이전에는 별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증상이 찾아올 줄이야

사실 상상도 하질 못했어요

한번 간지럽기 시작하니

잘 때도 신경이 쓰이고

또 나도 모르게 긁게 되어

이불에 피가 묻은 적도 많았어요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고

간지러움 때문에 피부 자체도

엄청 예민해지는 느낌이 들어

병원에 처방도 받았습니다 ㅠㅠ

경부 길이를 체크해 보니

다행히도 조산 위험에서는

안전하게 벗어나게 되었어요

그래서 약 처방도 중지하고

간지러움을 완화할 수 있는

크림 연고도 처방을 받았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었던 지라

하루에 한번씩 얇게 소량으로만

발라 줬더니 별 효과가 없었어요 ㅠㅠ

평소와 다름 없이 일을 하고 있던 중

갑작스럽게 자궁 수축이 와서

별 일 없겠지 싶어 가만히 있었더니

증세가 더 심하게 나타났어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고 집에 돌아 왔습니다 ㅠㅠ..

얼마나 놀랐던지 이렇게 진단 받고

집에 와서 쉬고 있으니

피부에 두드러기가 더 심하게 올라와

다시 약 처방을 받게 되었어요

 

다행히 아이에게는

별 문제가 없는 상황이었고

또 태동도 활발했기 때문에

이건 정말 다행이다 싶었네요

하지만 피부 곳곳에 알레르기와

임신소양증이 더 심해져서

다른 약으로 처방을 받았어요

바꾸어 처방 받은 약 또한

사실상 저에게는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질 못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죠 ㅠ.ㅠ

이렇게 시작 된 간지러움은

팔이랑 다리 배까지 퍼져서

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였어요

그럴 때 마다 참지 말고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오라 하셔서

바로 연고가 도움이 되질 않는다고

약으로 처방을 다시 받았답니다.. ㅠ_ㅠ

하지만 먹는 약 같은 경우에도

일정한 시간대 꾸준히 먹었지만

별다른 효과를 얻질 못했어요

이때 두드러기는 허벅지랑

전신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간지러움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한 시원하게 관리를 했어요

열이 오르게 하기 보다는

시원하게 만들어 주면

그나마 괜찮았기 때문에

에어컨을 계속 틀고 생활을 했답니다 !

하지만 팔뚝 허벅지 배는 물론이고

증상이 퍼지기 시작해

정말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고

간지러움에 고통스러울 정도였어요 ㅠ_ㅠ

진물이 나고 피부 껍질이

벗겨지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다행히 저는 그 정돈 아니었지만

간지러움이 심해서 고통스러웠네요

며칠 뒤 임신성 당뇨 검사를 하러

정기 검진을 하러 갔는데

다행히 임당 검사는 통과 됐어요

하지만 제 피부 상태를 보시고는

수액이라고 맞는 게 좋겠다며

수액을 맞춰 주셨습니다 ㅠㅠ

철분 수치도 낮고 영양도

살짝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잘 챙겨 먹고 쉬라는

진단을 받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사실 너무 지쳐 있고

피부 상태도 안 좋았던 터라

링겔도 별 소용이 없었어요 ㅜㅜ

 

비타민 영양제로 체력 저하를

그리고 다른 수액으로는

임신소양증 가려움증해결 되는 걸로

알아서 처방을 도와 주셨어요

2시간 동안 링겔을 맞으면서

몸을 푹 쉬어 주었더니

그나마 상태가 호전 되었어요

하지만 평소에도 계속해서

링겔을 맞을 순 없기 때문에

평소 관리할 수 있는

자극 없는 제품을 알아 보다

방방곳곳 편운고오일을 구매 했어요

이건 동의보감에 나온

자운고라는 원료를 넣어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임산부가 쓰기에도 안심이 돼요

간지러움과 각질이 일어난

예민한 피부에 발라 주어도

무리 없이 관리할 수 있으니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셔요

총 열 두가지 한약재로

만들어진 제품이기도 하고

한방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서

건조로 인한 가려움이나

열감 진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ㅎㅎ

 

또한 자초의 시코닌 성분으로

뛰어난 열감 해소가 있다 보니

이제 매일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몸 속 열을 낮출 수 있었어요

붉어진 피부 표면의 열을

고요하게 가라 앉혀 두고

간지러움을 진정 시켜

촉촉하게 건강함을 찾을 수 있어요

편림 오일 3% 랑

자운고 50%가 들어가 있어

보습과 진정을 동시적으로

관리 하는 게 가능하답니다 ~

스포이드 형식으로 만들어져

몸 곳곳에 바르기도 수월해서

수시로 발라 주고 있는 중이에요

얼굴이나 간지러움이 심한

팔 그리고 배 쪽에도

틈틈이 발라 주고 있는데

바를 수록 증상이 줄어들어

너무나 만족하는 중이랍니다

임신소양증 가려움증해결 하고싶다면

아무래도 스테로이드를 쓰거나

약을 먹는 게 찝찝할 수 있잖아요 ㅠㅠ

저 또한 이걸 발라도 되는 건지

혹은 먹어도 되는 건지

찝찝한 마음이 컸었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편운고오일

틈 날 때마다 바를 수 있으니

촉촉하게 오랜 시간 동안

유지를 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특히나 합성 방부제와 같이

피부에 해로운 원료는

전혀 사용하질 않았답니다 ㅎㅎ

그래서 그런지 색상 자체도

분홍 빛이 도는 게

천연 유래 원료 100%로

부담 없이 케어 할 수 있었어요

혹시라도 인위적인 원료로

사용하기 찝찝하다 느끼거나

불안해 하시는 분들께서도

안심하고 쓰실 수 있을 거에요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제일 중요한 게 바로 원료인데

천연 성분으로 직접 개발하고

약성을 극대화 해주는

독자적인 추출법을 사용했어요 !

이렇게 꾸준하게 사용하니

임신소양증 가려움증해결되어

많이 가라 앉게 되었습니다 !

연고랑 약 같은 경우에는

되도록 먹거나 바르지 않으려 하고

편운고오일로 대체해서 지내고 있어요

보통 출산만이 답이라고 하는데

주수별 증상이 각기 다르다 보니

증세도 조금씩 다를 수가 있어요

하지만 건조함을 없애고

몸에 열을 내려 주는 것만으로

간지러움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어 수월하네요 ㅎ.ㅎ

 

 

 

방방곳곳 편운고 자운고 오일 아토 크림 로션 알파카디놀 : 방방곳곳 스토어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